
만약에 한국이 K-게임으로 세계를 지배했다면? – 2편
🌍 K-게임 월드 – 한국이 만든 글로벌 문화
만약 리그 오브 레전드(LoL)가 라이엇이 아니라 넥슨/엔씨에서 나왔다면?
마인크래프트가 마이크로소프트가 아니라 한국 인디 개발자가 만든 걸 세계가 즐겼다면?
포트나이트가 에픽게임즈가 아니라 국내 개발사에서 출발했다면?
그랬다면 지금의 K-pop처럼, 전 세계의 문화 중심에 K-게임이 자리했을 것이다.
🎮 문화 아이콘이 된 게임
- BTS 월드투어 대신 “넥슨 뮤직 콘서트”, 게임 OST가 전 세계 차트를 점령.
- LOL 월드 챔피언십 대신 대한민국 프로리그가 글로벌 e스포츠의 올림픽.
- 카트라이더의 캐릭터, 메이플스토리의 슬라임, 던파의 직업군들이 세계적 캐릭터 IP로 성장.
- 지금의 미키마우스, 아이언맨 대신 메이플 핑크빈, 카트라이더 다오가 월드 마스코트가 되었을지도.
🌏 글로벌 질서의 변화
- e스포츠는 당연히 한국 독점.
미국, 일본, 중국은 “게임 종주국 한국 따라가기” 모드. - 문화 외교 현장에서 BTS 대신 대한민국 프로게이머들이 정상회담 만찬에 초청받았을 수도 있다.
- 국제회의 개막 공연? 아이돌 대신 게임 시네마틱 트레일러가 메인 무대.
- 글로벌 패션: 루이비통이 아니라, 카트라이더 한정판 점퍼가 런웨이에 오르는 상황.
💰 산업과 경제 파급
- 게임 굿즈가 세계 스트리트 패션의 중심이 되고, 캐릭터 스킨이 패션 브랜드와 협업.
- 넥슨/엔씨 주가는 지금의 삼성전자급 시총을 기록, “게임=국가 전략산업”으로 자리매김.
- 글로벌 테크 기업들도 한국 게임사와 손잡지 않으면 신기술 출시 못 하는 판도.
🎤 드립 포인트
“그래미 시상식 대신 게임어워드 무대에 한국 국기 휘날렸을지도?
수상소감: ‘저를 키운 건 네이버 아이디와 PC방 덕분입니다!’ 🤣
그리고 파리 패션위크? 모델들이 다 카트라이더 코스튬 입고 런웨이 뛰었을지도 모른다.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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