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🌍 《지구는 현재 진행형 132편》 ✈ 보잉 777‑9, 드디어 하늘로?– 5년만의 첫 비행, 미국 항공산업의 자존심 시험대

지구굴림자 2025. 8. 6. 08:30

🌍 《지구는 현재 진행형 132편》 ✈ 보잉 777‑9, 드디어 하늘로?
– 5년만의 첫 비행, 미국 항공산업의 자존심 시험대


“비행기 한 대 날리는 게 뭐가 대수냐고요?”
그 비행기가 보잉 777‑9이라면 얘기가 달라집니다.

보잉이 무려 5년 만에 드디어 777‑9 시험비행을 재개할 예정입니다.
항공 전문 매체 Air Current에 따르면, 이 거대한 새 비행기는 이번 주 안에 시험비행을 실시할 예정이며, 이는 단순한 한 기업의 소식이 아니라 미국 제조업의 체면 문제가 걸린 대형 뉴스입니다.

왜냐고요?

  • 777‑9는 세계 최대 쌍발 제트기로 개발됐지만,
  • 지난 5년간 기술적 문제, FAA(연방항공청)의 인증 지연, 코로나 사태 등으로
    출시가 무기한 지연됐습니다.
  • 덕분에 유럽의 에어버스 A350 시리즈가 시장을 씹어먹는 동안,
    보잉은 737 MAX 추락사고로 인한 이미지 타격까지 맞으며
    ‘미국 항공기 = 안전’이라는 신뢰에 심각한 흠집이 생겼죠.

💡 그래서 이게 왜 중요해?

미국 제조업의 자존심 회복?
미국이 지난 수십 년간 “우리는 만들기보단 디자인한다” 쪽으로 기울었던 와중에,
보잉은 그 몇 안 되는 ‘진짜 공장굴뚝’ 기업이었습니다.
그 보잉이 다시 날개를 펴는 건, 단순 기업 뉴스 그 이상이에요.

중국·유럽과의 항공 패권 경쟁
777‑9는 중동의 에미레이트 항공, 카타르항공 등과의 초대형 계약이 걸려있는 모델이고,
A350과의 경쟁 구도에서 이번 시험비행은 명운이 걸린 승부수입니다.

공급망 회복 vs 리스크?
항공기 한 대 조립에는 수천 개 부품이 필요하죠.
이런 ‘산업의 총집합체’가 재가동된다는 건, 미국 내 공급망 정상화의 신호탄이 될 수도 있어요.
물론... 또 추락이라도 한다면? 🤐 (이건 농담…이 아니라 제조사에게는 악몽)


😎 지구굴림자 스타일 한 마디:

“날개가 달려도 못 나는 놈이 있었지. 이름하여… ‘보잉 777‑9’.
이번엔 진짜 좀 날자, 응?”